2.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수익형 블로그 세팅)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관심 있어하는 부분이 아무래도 수익형 블로그로 키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나도 처음에 수익형 블로그에 관심이 생겨 시작했다.
그런데 두 번째 글을 쓰다 보니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뭔가 글 쓰는 게 단순한 게 책을 쓰고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든다.
아직 내가 표를 넣는다던가 동영상을 넣는다던가 그런 걸 안 해서 그런 거 같다.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내가 여기저기 유튜브를 보며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세팅하는 방법을 보고 세팅을 해보았다.
뭐가 진짜 정답인지는 나도 잘 모르겠지만 제일 내가 맞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참고해서 세팅한거니 이 글을 보는 사람이 있다면 내 블로그와 유튜브 몇개를 보고 본인이 맞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참고해서 세팅하면 좋겠다.
블로그 홈페이지에서 내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관리 메뉴가 나온다.
이틀동안 방문자수가 0명인데 곧 한 명, 두 명 방문자 수가 느는 날이 오겠지..?
1. 콘텐츠 - 설정
글쓰기 시 기본으로 지정할 글 상태는 "공개"로 설정합니다.
글 상태를 공개로 설정해야 다른 사람들이 공개된 내 글을 보러 올 수 있다.
본인만 읽고 싶으면 비공개로 설명하면 되지만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려면 "공개"는 필수다.
2. 댓글, 방명록 - 설정
댓글 작성은 "로그인 한 사용자만" 가능합니다.
댓글은 "승인 후" 표시합니다.
내 게시물에 광고 댓글이 작성되거나 이상한 댓글이 작성되는 것이 싫어서 로그인 한 사용자만 가능할 수 있도록 설정했고 내가 승인 후 표시하도록 설정했다.
이 블로그가 수익형으로 발전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기록하는 내 장소에 아무나 댓글 작성하게 하고 싶지는 않다.
3. 꾸미기 - 사이드바
사이드바에 있는 메뉴를 모드 제거하고 변경사항 저장하기
어떤 유튜버는 공지사항, 최근글/인기글, 태그, 전체 방문자만 제외하라고 하는 사람이 있었고,
어떤 유튜버는 최근댓글, Facebook/Twitter, 전체 방문자, 소셜 채널만 제외하라고 하는 사람이 있었고,
어떤 유튜버는 다 빼라고 하는 사람이 있었다.
난.. 우선 그냥 다 빼보려고 한다.
저런 정보가 없어도 블로그에 올린 내 게시물이 다른 사람들이 확인할 수 있고 굳이 필요없을거라고 생각해서이다.
4. 꾸미기 - 모바일 : 모바일웹 설정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유튜브를 봐도 다른 책들을 봐도 많은 사람들이 다 똑같은 답이였다.
티스토리 모바일 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설정하라고 했다.
그래서 나도 수익형 블로그 세팅을 위해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설정했다.
5. 관리 - 블로그
포스트 주소를 "문자"로 설정합니다.
RSS는 전체공개로 설정하며, 공개될 RSS를 "50"개로 갱신합니다.
포스트 주소를 문자로 설정하는 이유는 구글이 포스트 주소를 숫자로 설정하는 것보다 문자로 설정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고 한다. 이건 정해져 있는거 같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문자로 설정하라고 팁을 주었다.
RSS는 Really Simple Syndication의 약자로 초간편배포라고 나와있다.
(출처 : 다음 영어사전)
블로그의 새로운 글을 다음이나 구글에 빨리 업데이트 해주는 것이다.
그래서 전체공개, 최대 숫자인 50개로 설정해주는 것이 좋다.
유튜브도 보고 블로그도 읽고 관련 도서도 읽어봤는 데 잘한건지 감이 안온다.
하나씩 해보면서 배우게 되는거겠지.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세팅 끝
티스토리 블로그 열심히 해보자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