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티스토리 블로그 만드는 법 (카카오 계정 확인하는 법) / 1일 1포스팅 도전하기
요즘에는 인터넷 없이는 살 수 없는 세상이다.
많은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끊임없는 컨텐츠를 이용하고 소비하고 있다.
하지만 그 끊임없이 이용하고 소비하고 있는 컨텐츠를 만드는 사람들도 있다.
최근 컨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진 것 같다.
항상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를 시작하겠다고 마음을 먹었는 데 마음대로 되지 않았지만
나도 약 2달전부터 컨텐츠를 만드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했다.
유튜브와 티스토리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리고 제일 친숙한 것이 네이버 블로그였기 때문이다.
12월에 네이버 블로그에 아무 글이나 올려서인지 조회수, 방문자 수가 생각보다 늘지 않았다.
그래서 블로그, 유튜브, 전자책을 읽으면서 네이버 블로그에 대해 공부했다.
현재는 한달에 5개이상 체험단에 뽑힐정도로 조회수, 방문자 수가 조금 늘어났다.
네이버에 애드포스트를 신청해서 광고비를 조금씩 받고 있는 데 생각보다 너무 적어서 고민하다가
어느 정도 블로그를 쓰는것이 생활 루틴이 된 거 같아 티스토리 블로그 1일 1포스팅을 도전하려고 한다.
내가 티스토리를 많이 쓰지 않아서 그런지 어려울거라고 생각했는데 블로그를 개설하는 건 생각보다 어렵고 복잡하지 않았다.
예전에는 티스토리 시작할 때 초대장이 있어야 되고 그랬다던데 내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보니 현재는 카카오톡 아이디만 있으면 5분만에 시작이 가능했다.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같은 검색엔진에 티스토리를 검색하면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다.
오른쪽 상단에 시작하기에 들어간다.
카카오 계정 확인 방법은
카카오톡 어플 실행 → 더보기 → 설정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 계정정보의 이메일을 확인하면 된다.
티스토리계정을 하나 만들고 싶었는데 이제 티스토리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는 없는거 같다.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 계정이 없는 사람이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핸드폰 번호로 가입되어 있는 사람들은 계정이 없을 수도 있지만)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바로 시작할 수 있다.
티스토리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를 하고
블로그 이름, 주소, 닉네임을 정한다.
블로그 주소는 개설 후에 변경 불가라서 잘 생각해보고 결정하는 게 좋다.
다음은 스킨을 정해야 하는 데 유튜버들이 거의 다 북클럽 스킨을 추천해서 나도 북클럽 스킨으로 적용했다.
이렇게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고 블로그 가입을 하면 블로그가 만들어진다 !
유튜버님들이 1일 2포스팅을 하는 걸 추천했는 데 솔직히 나는.. 1일 1포스팅을 할 수 있을지도 잘 모르겠다.
2월 한달만이라도 좀 잘 해보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