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아바웃타임 (About Time)
장르 : 멜로/로맨스, 코미디
개봉 : 2013. 12. 05
감독 : 리차드 커티스 (Richard Curtis)
출연 : 도널 글리슨 (Domhnall Gleeson), 레이첼 맥아담스 (Rachel McAdams),
빌 나이 (Bill Nighy), 린제이 던칸 (Lindsay Duncan), 리디아 윌슨 (Lydia Wilson)
놀랄만한 가문의 비밀
남자주인공 팀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로부터 놀랄만한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된다.
바로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이다.
미래로는 갈 수 없고 과거로만 되돌아 갈 수 있다는 것이다.
본인 인생에서만 돌아갈 수 있고 실제로 있었던 곳과 본인이 기억하는 곳으로만 돌아갈 수 있다.
과거로 되돌아 갈 수 있는 방법은
장롱같은 어두운 곳에 가서 주먹을 쥐고 가고 싶은 순간을 생각하면 그 장소에 갈 수 있다.
팀은 처음에는 믿지 못했지만 과거에 다녀온 후 아버지의 말을 믿고 아버지는 이 능력을 어떻게 썻는지 물어보았다.
아버지는 인간이 읽을 수 있는 책이란 책은 모두 다 읽었다고 했다. 그리고는 아버지는 아들 팀에게 뭘 하고 싶은지 물어봤다. 팀의 대답은 돈을 버는 게 정답일거라고 대답하니 아버지께서는 그건 은총이자 저주라며 팀의 할아버지는 돈 때문에 사랑도 친구도 없이 인생이 망했다고 자신은 진심으로 행복한 부자를 본 적이 없다고 얘기했다.
팀에게 정말 바라는 인생을 위해서만 정말 심사숙고해서 사용하라고 조언했다.
미래와 사랑을 찾아 떠난 런던
팀은 미래와 사랑을 찾아 런던으로 갔다. 그리고 런던의 애비로드 근처인 세인트존스 우드에서 아버지의 극작가 친구인 해리와 함께 살게 된다. 팀은 변호사로 정신없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재판을 준비했고 해리는 새로운 연극의 마무리 작업을 하면서 영국의 6개월이 지났다.
그 무렵 친구 제이와 함께 간 "당 르 누아르" 레스토랑에서 블라인드 헌팅을 하게 되었고 팀은 케이트 모스를 좋아하는 사랑스러운 여인 메리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어 전화번호까지 받았다.
전화번호를 받고 집으로 돌아간 팀은 해리 연극 개막날 얘기를 듣게 되었는 데 주인공이 대사를 잊어버렸을 뿐만 아니라 다른 배우들까지 대사를 잊어버려 완전 연극 개막날을 망쳤다는 것이다.
바로 그때 팀은 능력을 써서 메리를 만나러 가지 않고 해리의 연극을 함께 보러 가서 주인공이 대사를 잊어버렸을 때 도움을 주고 연극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다.
그리고 메리의 전화번호를 저장한 핸드폰으로 검색을 해보니 능력을 쓴 후라 메리의 전화번호는 없어져있었다.
메리를 만나서 사랑을 이루다.
어느날 팀은 신문에서 메리가 좋아하는 케이트 모스의 전시회 광고를 보게되고 팀은 매일매일 전시회에서 메리를 기다리다 여동생 킷캣과 함께 간 날 메리를 만나게 된다. 메리는 친구와 함께 전시회에 왔고 같이 식사를 하게 되었지만 메리는 그 사이에 남자친구가 생겼다.
팀은 남자친구와 어디서 어떻게 만났는 지 정보를 알게 되고 능력을 써서 메리가 남자친구와 처음 만나기 전으로 돌아간다. 팀은 파티에서 메리와 만나되고 메리가 좋아하는 케이트 모스 이야기로 메리의 마음을 얻게 되고 함께 저녁을 먹기로 한다. 둘은 함께 저녁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
둘은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며 결혼도 하게 되고 아이도 낳게 된다.
기억에 남는 대사 / 리뷰
난 시간 여행에서 마지막 교훈을 얻었다. 아빠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기까지 했다. 이제 난 시간 여행을 하지 않는다. 단 하루조차도. 그저 내가 이 날을 위해 시간여행을 한 것처럼 나의 특별하면서도 평범한 마지막 날이라고 생각하며 완전하고 즐겁게 매일 지내려고 노력할 뿐이다.
우린 우리 인생의 하루하루를 항상 함께 시간 여행을 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은 이 멋진 여행을 즐기는 것 뿐이다.
이 영화를 보면서 정말정말 행복했다. 마음이 정말 따뜻해지는 영화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도 이 영화의 주인공들처럼 헛되지 않게 사용하고 싶다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였다. 나도 최선을 다해 이 내 인생을 멋진 여행처럼 즐기며 행복해지고 싶다고 생각했다.
탄생과 죽음, 사랑과 이별, 친구와 가족의 소중함, 삶을 바라보는 관점,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의 관해 다시 한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너무 행복하고 유익한 영화였다.
현재 일상에 지치고 재미없고 따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이 영화를 적극 추천하고 싶다.
- 현재 넷플릭스에서 지금 볼 수 있습니다 : ) -
댓글